본문으로 가기

학회장이미지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8년 3월부터 대한다발성경화증학회(현.대한신경면역학회) 회장을 맡고 있는 성균관의대 김병준입니다.

먼저 학회의 성장과 발전을 응원해 주신 전임 회장님, 임원진, 그리고 회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 올립니다.

우리 학회는 2005년 탈수초질환연구회로 시작하여 2009년 대한다발성경화증연구회를 거쳐 2010년 대한다발성경화증학회로 출범하였습니다.

그동안 다발성경화증, 시신경척수염을 비롯한 중추신경계의 탈수초질환의 진료, 연구 및 교육에 기여하고
회원 상호 간의 학술 교류와 친목을 도모해 왔습니다.

이후 급속히 발전하는 학문과 여러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여러 고민과 깊은 논의 끝에 2020년
대한신경면역학회로 학회명을 개칭하였습니다.

지금까지 활동해 온 Pan-AsianCommittee for Treatment and Research In Multiple Sclerosis (PACTRIMS)의 국내 대응 학회를 유지하면서 여러 신경계 면역 질환의 기초와 임상을 아우르는 학회가 될 것입니다.

저는 회장으로 취임 기간 동안 회원 여러분들이 진료와 연구에 매진하실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학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신경계 면역질환 환자분들이 최선의 치료를 안심하고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여러 사회적 책무에도 성심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학회가 학문적인 발전을 통해 신경계 면역질환의 진단과 치료에 기여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신경면역학회 회장 김병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