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신성한 기운을 지녔다는 신축년, 흰 소의 해가 밝았습니다.
흰 소의 의미처럼 여유와 평화가 가득한 2021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대한신경면역학회로 새롭게 도약하면서 지금까지 격 년으로 2월에 개최해왔던 보수교육을 동계학술대회로 새 단장하여 앞으로 매년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기존에 개최해왔던 연례학술대회는 하계학술대회로 명칭을 변경하고 회원들의 연구결과를 발표 및 공유하는 학술 교류의 장으로, 동계학술대회는 기초를 다지고 최신 지견을 업데이트하는 시간으로 구성하고자 합니다.

동계학술대회는 한 해를 시작하면서 새로운 연구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고 공부하시려는 주제도 정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번 동계학술대회는 신경면역질환의 중심 축인 말초신경, 신경근육접합부, 중추신경계의 “antibody-mediated disease”와 다양한 신경과 세부 전공분야에서 볼 수 있는 자가면역질환에 대한 내용으로 꾸며보았습니다.

아울러, 제주대학교 수의학과 지영흔 교수님을 모시어 자가면역뇌척수염 동물 모델에 대해 알아보는 귀한 시간도 마련하였습니다.

비록 새해 시작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로 밝지만은 않지만 학문에 대한 열의와 관심만큼은 더 뜨거워질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이번 학술대회가 회원 분들께 새로운 지식을 가득 채우며 활발한 토론의 장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건강과 건승을 빕니다.

2021년 1월

대한신경면역학회 회장 김병준